카테고리 없음2013. 1. 16. 17:54

자부심은 내가 존중심을 표현했을 때 생겨 난다




두려움보다는 자부심이 더 나은 동기유발력이 있다

나는 평생 동안 두려움,벌,또는 자존심을 자극하는 것으로 학생들을

동기유발시키려고 하지 않았다

두려움은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하도록 시키는 데에 즉각적 효과를 발휘할지

모르지만,장기적으로 보면 개인적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훨씬 훌륭한 동기유발

요인이다,자부심은 훨씬 나은 결과,그것도 훨씬 오래 지속되는 결과를 만들어낸다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 큰 사람과 벌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찬 사람

내가 함께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굴까?

반드시 기억하라

자부심은 내가 존중심을 표현했을 때 생겨 난다